관리 메뉴

애독자's 공부방

[3주차] 진짜 쓰는 일러스트레이터 본문

일러스트레이터/진짜쓰는 일러스트레이터 챌린지

[3주차] 진짜 쓰는 일러스트레이터

애독자 2023. 10. 2. 13:38
728x90

《진짜 쓰는 일러스트레이터》 챌린지

 

 

 

■ CHAPTER 05

  - LESSON 01 : 브랜딩의 시작, 로고 디자인

 

 

 

1. 요약

  - 이번 시간에는 디저트 카페를 주제로 브랜딩의 시작이라고 할 수 있는 로고를 디자인해 보았습니다. Line Segment Tool과 Shape Builder Tool을 사용하여 케이크 모양을 만들고, 원을 그려 케이크를 감싸는 형태를 만들었습니다. 그런 다음, Type on a Path Tool을 사용하여 로고를 입력한 후, Create Outlines를 사용하여 글자의 윤곽선을 만들었습니다.

 

2. 결과물

  - [파일] 메뉴에서 [가져오기]를 선택해서, 케이크를 스케치한 파일을 가져온 후, [선분] 도구를 사용해서 따라 그렸습니다. 그런 다음, [연필 도구]와 [매끄럽게 도구]를 활용하여 흘러내리는 부분을 표현하고, [도형 구성 도구]를 써서 면을 병합했습니다. 마지막으로 케이크를 감싸는 원을 그린 후, [패스 상의 문자 도구]로 문자를 입력한 후, [윤곽선 만들기]로 로고를 마무리했습니다.

작업 전 작업 후

 

3. 어려운 점

  - 로고의 심볼인 케이크의 모양을 만드는 데 어려움을 겪었습니다. Line Segment Tool을 사용하여 윤곽선을 따라 그리는 것도 힘들었고, Shape Builder Tool을 사용하여 필요한 면만 병합하는 것도 조금 어려웠습니다. 그래도 Pencil Tool과 Smooth Tool을 통해 곡선을 따라 그리고 매끄럽게 정리하는 부분에 대해 배울 수 있었습니다.

 

4. 느낀 점

  - 이번 시간을 통해 매장의 첫인상을 결정하는 중요한 역할을 하는 로고를 디자인하는 법에 대해 배웠습니다. 비록 챌린지는 끝났지만 이후 진행하는 명함이나, 메뉴판 및 입간판으로 사용되는 엑스 배너 그리고 매장을 꾸며 줄 포스터에도 앞서 만든 로고가 사용되기에 중요한 강의였습니다. 인쇄소에 전달할 파일 준비를 위한 작업도 나와 있어서, 앞으로 나만의 매장을 개점할 분들에게는 정말 유용할 것 같습니다.

 

01234

 

728x90